본문 바로가기

책읽는 엄마/베스트셀러

4월 셋째주 인터넷 교보문고 책순위/베스트셀러

반응형



평소에 책 순위를 자주 살펴보는 편인데요, 궁금해서 오늘 딱 들어가보니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가 종합 1위로 올라왔네요. 


4월 22일 발매인데, 벌써 1위에 올라온걸 보니 워너원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가봐요. 


사실 전 아줌마이기도 하고 미국에 살다보니 요즘 아이돌들은 잘 몰라요. 


가끔 네이버 기사에 강다니엘이 나와서 유명한가보다 하는 정도지요~


저도 소시적엔 HOT나 젝키의 사진을 모았던 소녀였는데...^^


잠깐 옛날 추억팔이를 해보며, 4월 3주차 책순위를 소개합니다~




<종합>




종합 순위이다보니 만화도 들어있네요. 


갑자기 한국의 만화방이 그리워집니다. ㅎㅎㅎ



새로이 순위권에 들어온 책이 있네요. 


<엄마의 말하기 연습> 입니다. 


화내지 않고,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저도 두 아이의 엄마지만, 아이들과의 대화는 늘 어렵죠. 


기쁘고 행복한 순간도 있는 반면에 내마음같지 않은 아이들은 늘 대화가 산으로 가다가 결국은 엄마가 화를 내는 쪽으로 마무리가 되기 일쑤예요 ㅎㅎ


엄마는 후회하고 반성하고 잠든 아이들을 보며 미안해하며 하루를 마감하죠. 


그런 엄마들을 위로하고 아이의 자존감을 회복하는 대화의 기술을 조언해주는 책입니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주고 헌신하면서도 늘 부족하다고 생각하죠. 


부모 스스로 자신에 대한 사랑을 회복하고, 아이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경제/경영>





웅진그룹의 총수이신 윤석금 회장님의 책, <사람의 힘>이 아직도 순위권에 있네요. 


개인과 기업의 성공의 원천은 모두 사람에게 있다는 걸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성장도 하고, 더불어 사람들과의 관계도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요. 



그 밖에, 4차 산업혁명과 주식투자에 대한 책들도 있네요. 


그리고 <마케터의 일>이라는 책도 눈에 띕니다. 


배달의 민족(우아한 형제들) CBO, 장인성님이 쓰신 책이네요. 


저도 한 때 마케팅을 업으로 했던지라, 이런 책을 보면 먼저 눈이 가요. 


새로운 아이디어와 실행력이 충만한 이런 분들을 보면 참 부럽습니다. 


그런 분들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간접경험과 좋은 인사이트를 가질 수 있으실 것 같아요. 


_ 경험을 관찰하면 마케터의 자산이 됩니다. 
_ 좋은 방법은 ‘왜’에 충실합니다. 
_ 숫자 뒤에 진짜 사람이 있습니다. 
_ 안 되는 이유 대신 ‘되는 방법’부터 찾습니다. 
_ 작게 시작하고 짧게 보고 빠르게 실행합니다. 
_ ‘이해가 안 돼’라는 말이 이해력을 망칩니다. 
_ 무릎을 탁 치는 이야기에는 논리가 필요 없습니다. 






<자기계발>


읽고 싶은 책들이 많네요. 


김미경님의 <엄마의 자존감 공부>나 김봉진 작가의 <책 잘 읽는 방법> 도 재미있을 것 같고,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젊었을 적에 ^^  MBA가 궁금했는데 실제로 도전할 용기는 없었고, 


그래서 하버드 강의 처럼 책으로 나온 하버드나 MIT의 이야기들을 읽었었는데요, 


실제로 수업으로 들어가면 치열했겠지만, 


책으로 읽는 이야기들은 너무 재미있었고, 명강의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여러가지면에서 도움이 많이 되니, 이런 책은 누구나 많이 읽어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8년도 벌써 3분의 1이 지나가고 있네요. 


새해에 했던 독서에 대한 다짐들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으신가요~


혹시 못 지킨채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전 늘 책속에 길이 있다 생각해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는 책은 그만큼 재미도 있고 배울 점도 많죠~ 


무슨 책을 읽을까 고민이시라면, 다른 사람들은 뭐 읽나 한번 살펴보시고 같이 읽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