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는 엄마/베스트셀러

Yes24 10월 둘째주 베스트셀러 책순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Yes24 10월의 베스트셀러 순위입니다. 

<종합>부터 보실까요 :)

 

 

<종합>

 

인기 크리에이터인 흔한남매의 유쾌한 책이 지난주에 이어 계속 1위네요. 

아무래도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이야기이다 보니 더 인기가 많은게 아닐까요~ 

 

김유진 작가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라는 책이 3위에 보이네요. 

이른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면 여러가지로 좋다~ 는 미라클 모닝에 대한 책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 책도 비슷한 맥락이기는 하지만,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내용은 일찍 일어난 것에 대한 보상을 기대하지 않아야한다는 내용이었어요. 

새벽에 일어나는 것도 힘들지만 겨우 몸을 일으켜 일어났는데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해야한다는 생각에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시간이 지나가 버리면 

그게 또 그렇게 스트레스더라구요. 

그런데 "추가 자유시간을 확보했다" 라는 구절을 보니, 뭔가 마음이 쑥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저에게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이 내용이지만, 그 밖에도 마음에 팍팍 들어오는 내용이 많아요. 

꼭 읽어보시기를 강력추천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용히 머릿속을 정리했던 그 새벽은 지친 나를 위로하는 시간이 돼줬다. 

스스로 무슨 생각을 하고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도 잘 몰랐던 나에게 잠시 멈춰서 삶을 가다듬을 기회가 생긴 것이다. 떠오르는 아침 해를 바라보며 이렇게 속으로 외쳤다.

‘그래, 오늘도 파이팅이다!’

_27쪽, chapter 1: 일찍 일어난 날 모든 것이 바뀌었다

 

 

 

<소설>

 

저도 엄청 재미있게 읽었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아직도 순위권에 있네요 :)

처음에 제목만 보고서는 작가도 제대로 보지 않고 외국소설인줄로만 알았어요. 

제목도 그렇고 책표지도 뭔가 해리포터스럽기도 하구요. 

작가를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읽다가, 꿈을 사러 오는 손님에 갑자기 한국사람이 등장을 해서,

어머 이거 한국소설이구나. 깜짝 놀라며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작가님이기에는 저 개인적으로는 문체나 스토리나 너무 외국소설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만큼 너무 잘 쓰셨다는 거겠죠 :)

이 책은 전자책으로 먼저 출간이 되었는데, 너무 인기가 많아서 종이책으로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펀딩으로 출간했는데 1812%를 달성했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한 숫자가 아닐수가 없네요~

뭔가 임팩트가 있는 사건이 있다거나 달콤한 로맨스는 없지만, 

잔잔한 울림을 주는 책입니다. 

베스트셀러라 많은 분들이 읽어보셨겠지만, 아직 안 읽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책도 강력추천해봅니다! 

 

<시/에세이>

 

 

믿고 읽는 작가 이슬아작가의 신간이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딱 들어있네요. 

이 책은 이슬아 작가가 글쓰기 교사로 일하면서 가르치고 또 배운 것들에 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이슬아 작가는 더 이상 글쓰기에서 재능의 유뮤를 결정하지 않는다고 해요. 누구나 잘쓸때도 있고 못 쓸때도 있는데, 

글방에서 더 많은 글들을 꾸준히 가져오고, 타인의 의견을 많이 들은 사람이 그만큼 잘 쓸 확률이 높다는 거죠. 

이슬아 작가 스스로가 그 꾸준함으로 이만큼 이루어내기도 했구요. 

신간이라 저도 아직 읽어보진 못했지만, 분명 한장한장 아껴읽고 싶을것 같네요. :)

 

 

<자기관리>

 

김유진 작가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가 1위구요, 

스테디셀러로 꾸준하게 <더 해빙>과 김미경 작가의 <리부트>가 순위권에 있습니다. 

새로 순위권에 올라온 책들을 한번 볼까요,

웨인 다이어의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온전한 나로 사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웨인 다이어는 독자들에게 철저하게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라고 이야기합니다.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특별한 사람임을 자각하고, 타인의 시선과 억압, 통제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저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사실 나 스스로 특별하다고 생각하는게 참 어려운 일이잖아요. 

그런 방법이 있다면 저도 한번 읽고 최선을 다해서 따라해보고 싶네요. 

나의 자존감을 조금 더 높일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꼭 읽어보겠습니다! 

 

베스트셀러와 함께 모두 즐거운 독서타임 되세요~~~ 

반응형